top of page

명지대학교 융합헬스케어연구소와 한국융합영상예술학회, 학문발전과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과학·기술·사람을 연결하는 실용 중심 융합 교육


명지대학교(총장 임연수)의 융합헬스케어연구소(소장 이재범)는 2025년 12월 20일, 한국융합영상예술학회(CoViA, 회장 이기호)와 상호 협력 체계 구축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급변하는 사회 환경과 기술 발전 속에서 헬스케어, K-뷰티, 문화예술, 영상 콘텐츠 산업 간 융합의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는 흐름에 대응해서 연계를 강화하고 학문적, 실천적 협력을 확대함으로써 미래지향적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2025 한국융합영상예술학회 추계 공동 학술대회’


백석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2025 한국융합영상예술학회 추계 공동 학술대회’와 연계해 추진됐으며, 해당 학술대회에서는 ‘초지능 시대의 융합예술: AI, 인간, 그리고 우주의 새로운 문법’을 주제로 융합 기술과 예술, 인간 중심 가치에 대한 다양한 학술 논의가 이어졌다. 명지대학교 융합헬스케어연구소 이재범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헬스케어와 예술·영상·콘텐츠 분야가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융합 연구와 현장 중심 교육 모델을 확장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실질적인 협력 성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술행사, 교육 프로그램, 연구과제, 전시 및 콘텐츠 사업의 공동 기획·운영을 비롯하여 교육과 연구 인프라의 상호 활용, 지역사회 연계 및 사회공헌 사업 협력, 국내외 네트워크의 공동 활용, 홍보 및 대외 협력 활동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향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융합형 전문 인재 양성과 프로젝트 추진, 지속 가능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출처: 씨네21 온라인팀 /2025-12-23


댓글


(우 17058)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창조관 6층 융합헬스케어학과

 

bottom of page